본문 바로가기

안전화

세상에서 가장 가벼운 안전화?

 

 

위의 유튜브 게시물은 10만회의 조회수를 보이면서 경량 안전화를 찾는 분들에게 마치 바이블 갖은 존재가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2년이 넘은 매우 오래된 게시물로 사실 영상에 나온 이후에 더 가벼운 안전화가 출시 되었습니다. ㄸ라서 세상에서 가장 가벼운 안전화라는 타이틀은 변경되어야 이치에 맞습니다. 하지만 유튜브 영상은 영상물 심의 위원회 따위는 없으므로 버젓이 아직까지 세상에서 가장 가벼운 안전화라는 타이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영상을 보시면 안전화 무게가 467g 으로 나옵니다. 꽤나 경량화된 모델이 맞습니다. 하지만 세상은 격변하는 중이고 안전화도 어제의 최고가 오늘의 최고는 될 수는 없는 노릇이지요.

 

2020년 5월 25일에 파이브택(주)에서는 (주)슈맥스와 협업을 맺고 세상에서 가장 가벼운 안전화 프로젝트에 돌입했습니다. 그리고 진정 대한민국에서 가장 가벼운 안전화를 출시했습니다. (6인치, KCs 인증 안전화)

 

기존의 세상에서 가장 가벼운 안전화 타이틀을 갖고 있는 467g의 신발은 콜핑 세이프티라는 브랜드를 갖고 있습니다. 하지만 신발의 제조사를 조사해보면 이 또한 (주)슈맥스에서 제조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3M에서 10년 넘게 안전화를 다뤄 온 제가 봤을 때 대한민국에서 안전화를 가볍게 만드는 데는 (주)슈맥스를 따라갈 곳은 없다고 봅니다.

 

 

2016년에 혜성 같이 등장해서 초경량 안전화 전체시장을 씹어먹었던 3M 라이트스텝도 제조사는 (주)슈맥스였으니 대한민국 초경량 안전화에서 (주)슈맥스를 빼놓고 순위를 논하는 것 자체가의미가 없을 수 있습니다.

 

결론으로 들어가서 그렇다면 현존하는 가장 가벼운 6인치 안전화의 무게는 어느정도 일까요?

 

 

그렇습니다. 이제는 안전화가 300g 대를 넘보는 지경까지 와벼렸습니다. 더 이상 안전화에서 가벼움을 논할 가치가 없겠죠? 진정 가벼운 안전화가 무엇이고 어떻게 이렇게 가벼울 수 있는지 궁금하다면 아래 유튜브 영상을 한번 보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연세안전화"는 파이브택(주)가 유튜브 채널에서 사용하는 안전화관련 동영상의 브랜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