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LGAZ 교정용가스

ToxiRAE Pro PID 교정하기 (Calibration)

CALGAZ 공식 대리점 파이트택 주식회사입니다. 최근에 납품했던 Isobutylene 가스에 대해서 포스팅해보겠습니다. 고객사는 배기가스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무를 하고 계시며 여러가지 가스측정기를 보유하고 계셨습니다. 저희 회사에 연락하셔서 Isobutylene 과 Isobutane 이렇게 두가지 가스에 대해서 구매하고 싶다고 하셨습니다. 교정용 가스는 여거가지 종류와 농도가 존재하므로 저희 회사에서는 금번과 같이 전화로 문의하시는 고객분들께 교정용가스 구입에 대한 자세한 상담을 드리고 있습니다.

 

고객사에서 요청한 Isobuylene 100ppm 와 Isobutane LEL 25% 두가지에 대해서 CALGAZ 본사와 수급 가능여부를 타진하였고, 이 과정에서 Isobutane 25% LEL 은 맞춤형 주문제작으로 단가가 매우 높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Isobutane 은 통상 50% LEL 인 0.95%가 기성품으로 존재하나 고객사에서는 25% 가 아니면 그 이하를 요청하셔서 10% LEL 인 0.18% 를 공급해드렸습니다.

 

제품 도착 후 업체를 방문해서 Isobutylene 과 Isobutane 을 사용하는 가스측정기를 확인하고 싶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우선 Isobutane 을 사용하는 가스측정기는 현재 수리중이인 관계로 확인할 수 없었고, Isobutylene 100ppm 을 검교정에 사용하는 ToxiRAE Pro PID 제품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해당 제품의 설명서의 46 페이지를 보면 Span Gas Calibration 에 Isobutylene 100ppm 이 기본가스로 설정되어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고객사에서 올바른 교정용가스를 선택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상기 사진에 보이는 제품은 교정용가스 중에서 가장 경제적인 솔루션인 1ALE 제품과 거기에 맞는 레귤레이터 FF20 입니다. 국내에서는 당사가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제품으로서 교정가스의 사용빈도가 높지 않은 경우 선택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제품을 전달하면서 충전된 가스의 함량을 증명하는 COC 와 제품의 유효기간에 대해서 정확히 알려드렸습니다.

 

가스라는 것이 가끔은 조그만 아답터 하나가없어 전체 시스템이 가동이 되지 않을 경우가 있습니다. 파이브택 주식회사는 실제 사용되는 제품에 대해서 체계적인 상담을 통해서 전체 시스템 구동에 문제가 없도록 신경쓰고 있습니다. 위의 사진은 고객사의 가스측정기 교정가스 아답터와 CALGAZ 가스 간의 튜빙 구경차이가 있어 저희가 무상으로 수급하여 제공해드린 상이한 직경간 튜브연결 아답터입니다.

 

파이브택주식회사는 미국 산업위생기술사가 전문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단순 제품을 유통하는 것이 아닌 고객이 필요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www.5tech.co.kr  

 

교정가스&PPE | 5TECH | 대한민국

CALGAZ 교정용가스, MSA 가스측정기, Temtop 미세먼지측정기, POLYGARD 산업용마스크, Wonphors 일회용마스크, Shoemax (슈맥스) 프리미엄 스핀업안전화, 미국 산업위생기술사 (US CIH)가 대표로 있는 대한민국

www.5tech.co.kr